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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자동차

전기차(친환경차) 충전

 일하는 사이에, 이동하는 시간 사이에 잠시 생기는 틈새시간을 사용해 기기의 전지를 충전한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인프라가, 향후, 거리의 여기저기에 출현하게 될 것이다. 키워드는 급속 충전이라는 비접촉 충전이다. 우선 활발해지기 시작한 것이 2차 전지를 단시간에 충전하는 급속 충전 기술로 큰 진화를 이루고 있다. 예를 들면 전동 공구에서는 이미 단시간의 충전 기능이 넓게 이용되고 있다. 향후는 한층 더 전기 자동차나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차등 전동 차량에도 급속 충전이 이용되어 갈 것이다. 전지를 비 접촉으로 충전하는 기술도 대전류를 취급할 수 있게 되어 용도가 퍼지기 시작했다. 우선 휴대 전화기나 디지털 마케라 등의 휴대 기기로부터 도입된다. 그 후 카페나 역, 공공시설 등에 접하는 것만으로 충전한다 라는 기능이 충전 인프라로서 인식되어 간다. 이렇게 되면 충전을 위해서 AC 어댑터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지는 등, 충전의 번거로움이 큰 폭으로 경감된다. 오피스 빌딩의 전기 배선이나 노면 전차 등 공공 교통기관의 전원 공급도 크게 바뀔 것이다. 공간의 전력 전송 기술과 조합하면, 기차경차를 주행시키면서 충전한다 라는 이용법 조차, 결코 실현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급속 충전과 비 접촉 충전이 짜 합쳐져 인프라에 융합해 간다. 이렇듯 현화한다면 기기와 유저는 어떻게 모습을 바뀔까?

충전의 개념

 급속과 비접촉으로 충전의 개념이 긴 수명으로 급속 충전이 가능한 전지의 등장에 의해 충전 인프라가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으면 다양한 기기의 이용 스타일이 바뀐다. 게다가 충전의 개념이 크게 바뀌려 하고 있다. 계기가 된 것은 긴 수명으로 급속 충전 가능한 리튬 이온 2차 전지의 등장과 비접촉 충전 기술의 진보이다. 2차 전지는 지금까지 가능한 한 많은 양을 목표로 한 개발이 진행되어 왔다. 기기의 1 충전 다으이 구동 시간을 연장시키기 위해서다. 충전 시간은 길고 전지의 수명은 불과 2년 정도로 짧았다. 긴 수명으로 급속 충전이 가능한 전지의 등장은 기기의 설계에 다른 선택사항을 준다. 즉 필요 최저한 양의 전지를 짧은 시간에 충전을 반복하면서 사용한다고 하는 생각의 도입이 가능하게 된다. 전지의 수명이 길면, 이러한 사용법에서도 제품 수명까지 전지 교환의 필요가 없어진다. 한층 더 이 전지에 비접촉 충전 기술을 조합하면 충전을 하고 있는 것을 유저에게 느끼게 하지 않는 기기가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기기의 등장은 비접촉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충전 인프라의 정비를 구축할 것이다. 대응 기기와 충전 인프라가 일체가 되어 발전,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어 거기로부터 큰 수익이 태어날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긴 수명으로 급속 충전이 가능한 전지나 비접촉 충전 기술의 개발은 활발해지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이러한 기술을 이용하고 충전 인프라와 함꼐 기기를 개발하려고 하는 기운이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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